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중복 계정 해결 방법 4가지

유디._. 2021.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D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오니, 처음에 애드센스 광고 = 애드고시 봤던 때가 생각나네요.

최근에 국시 준비하느라 블로그를 돌보지도 못했고, 네이버 블로그 관리만 하다 보니 티스토리는 찬밥 신세였네요.

그동안 올려놨던 글들도 다 삭제하고, 정말 일기장처럼 제가 쓰고 싶은 글만 쓰다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기장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득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것을 눈치채고, 광고를 게재하고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코드를 제 티스토리 스킨에 붙여 넣기 하라고 해서 했는데사이트를 검토 후 메일을 주겠다고 했습니다. 열 일하는 구글은 하루 정도 지나서 바로 메일을 보내주었는데요.돌아오는 답변은 참으로 당황하게 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계속 똑같은 일을 5번이나 반복했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네이버, 구글, 다음, 등등 "티스토리 광고 안 나와요" "애드센스 중복 계정"을 검색했지만 제가 알고 싶었던 정보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보통 다들 카더라, 기다리면 된다 등등 도움이 되지 않는 글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방법을 택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광고 연결되었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로그인 한 계정이 전혀 기억도 나지 않고, 제가 만든 아이디가 맞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파란색 글을 클릭해도 저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 중복 계정 탈출하기 첫 번째 방법

애드센스가 중복 계정이라고 나오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의 애드센스와 티스토리가 연결된 아이디를 찾아내어 로그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아이디를 찾아내기 위해서 구글 아이디마다 연동되어있는 아이디들을 계속 추적해 나아갔고, 결국 다른 아이디 메일함에서 보내진 것으로 일부 아이디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제가 사용하던 아이디가 아니라서 더욱 힘들었어요.)

 

 

 

 

 

  • 중복 계정 탈출하기 두 번째 방법

만약 저처럼 생각이 나지 않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두번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본인의 명의로 만든 구글 계정에 들어갑니다. 구글 계정에 들어가서 6번째 있는 결제 및 구독에 들어가서 모든 것을 초기화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만 저는 6개 정도 있습니다. 각자 이용하는 용도는 다르지만, 아마 유튜브용으로 만든 계정이랑 겹쳐서 구글이 중복 수급을 방지하고자, 중복 계정으로 저의 티스토리 광고를 막은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두 번째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서 봤는데 우선 저에게는 큰 도움은 되지 않았습니다. 

 

 

  • 중복 계정 탈출하기 세 번째 방법

다른 블로그에서 중복 계정 문제점을 찾아보니, 블로그 스킨을 바꿔야 한다는 글도 본 적이 있습니다. 그전에 사용했던 광고 태그가 남아있어서 이런 문제점을 발생했을 수도 있다고 하셔서, 믿저야 본전의 느낌으로 중간에 스킨을 세 번 정도 바꾸었는데 도움이 된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중복 계정 탈출하기 네 번째 방법

블로그에서 봤던 글 중 가장 가슴 아팠던 네 번째입니다.

한 달이 지나도 광고 게재가 되지 않고,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아이디가 도저히 생각나지 않아서 자신의 명의 핸드폰을 하나 더 만들어서 계정을 다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족의 명의 핸드폰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원래 핸드폰이 제 명의로 된 것이 두 개 있었지만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어서 이 방법은 제가 직접적으로 하지 않아서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만 명시하겠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애드센스와 연결된 아이디를 찾는 것이 가장 시간낭비가 덜하고, 덜 힘듭니다. 저는 티스토리와 구동된 구글 아이디를 찾았지만 결과적으로는 광고가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무효 트래픽이 결렸거든요.

또 무효 트래픽은 왜 걸렸고, 어느 정도 기간이 걸리고, 언제 풀어지는지는 티스토리에 실시간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광고가 나오지 않아, 문제점은 같지만 해결방안들은 다들 다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중복 계정 문제가 원활하게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