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는 공부하는 주린이/영운문 조작방법

영운문 어플에서 출금하는 방법 간편하고 쉽네

유디._. 2021.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 공부를 하는 버찌입니다.

어제저녁에 효성첨단소재 회사의 전망을 알아보다가, 괜찮은 것 같아서 하이닉스를 팔고, 효성첨단소재를 구매해놨어요.

오늘 아침에 들어가 보니 대략 2만 6천 원이 올라서 기분이 쫌 좋네요. :D

 

요즘 카카오 주식분할이 있기 전까지 총알을 미리 장전해야겠다 싶어서, 조금씩 주식 계좌에 돈을 넣어놓다 보니, 실 생활에 사용하는 계좌에 돈이 없어서 이번에는 키움증권 계좌에서 제가 사용하는 계좌로 돈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운문 어플에서 일반 계좌로 출금 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워요!

 

우선 키움증권 '영운문S' 어플에 들어갑니다. 

맨 왼쪽 밑을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ㅡ 4줄 쳐져있는 것을 눌러주세요.)

 

 

 

 

중간에 보시면 CFD 칸에서 제일 첫 번째 '입출금/출고'를 눌러 들어갑니다.

우선 맨 위에 돈을 출금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를 치시면 현재 출금 가능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키움증권 계좌에서 돈을 출금하여 돈을 입금받을 은행을 선택해야 해요.

저는 연계은행이 있어서 맨 첫 번째를 클릭하니 자동으로 제가 등록해 두었던 은행명이 뜹니다.

연계된 은행 말고 다른 은행 계좌로 받고 싶다면 3번째에 있는 지정계좌를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클릭하면 이러한 칸이 뜨는데요. 저의 개인정보라서 가리긴 했는데, 본인이 등록한 계좌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클릭하시면 맨 마지막에 출금 실행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누르면 즉시 출금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편하고 쉽지 않나요?!

 

 


 

 

저도 알게 된 지식을 주린이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더 글을 남깁니다.

 

Q : 저는 주식을 팔아서 그날 출금신청을 했는데 왜 출금이 안 되나요?

A : 주식을 매도하게 되면 주문한 날에서 2일 뒤에 실제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식을 판매하고 이틀 뒤부터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날 그 돈으로 주식은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오늘 A 회사의 주식을 1만 원을 가지고 있다가 팔았습니다. 이 1만 원은 이틀 뒤에 출금할 수 있죠.

하지만 저는 B라는 회사 주식을 1만 원어치를 사고 싶습니다. 주식 계좌에 있는 A회사 주식을 판매한 돈으로 당일날 B 회사의 주식을 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