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는 공부하는 주린이/주식 일기

주린이 주식일기 / 삼성전자, 효성첨단소재, sk하이닉스

유디._. 2021.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주린이 버찌입니다.

주식 일기는 제가 공부를 하려고 적어 놓은 거고, 저는 단타보다는 장기투자를 생각하고 있어서 기록용으로 공부겸 조금씩 올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번 3월에 졸업을 한 늦깎이 대학생입니다. 아직은 총알이 없고, 취업이 되지 않아서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고, 유튜브, 뉴스, 경제와 관련된 도서를 읽으면서 공부중이며, 아직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주린이 입니다.

 


 

 

 

광고는 아니고, 저는 영운문을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40달러를 준다고 해서

해외 주식도 1주씩 사놓고 지켜보고 싶어서 영운 문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하니 한번 비교해보시고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해외주식은 애플 나이키로 샀습니다. 그냥 이름이 유명해서 산것은 아니고, 애플은 최근에도 계속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뉴스가 나오긴 했지만, 우선 제일 먼저 망할 일이 없고, 한국에서만 봐도 아이폰과 애플 워치,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 주변만 봐도 신규 간호사라고 애플 워치를 많이 선물 받더라고요.

그런 걸 보면 애플은 가지고 있으면 적어도 내가 산 가격에서 크게 떨어질 일은 없겠다 라는 생각으로 샀고

 

나이키는 사실 산걸 조금 후회합니다. 제가 운동복과 운동화를 사는 곳이 나이키 쪽인데, 그래도 나이키가 적어도 망할 일은 없고, 꾸준히 소비가 되는 제품을 만 나온다고 생각해서 구매했는데 역시 제가 사면 가격이 뚝뚝! 떨어지네요.

 

그래도 둘 다 장기전으로 계속 가지고 다니면서 조금씩 늘려갈 거라서 크게 단가를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DB하이텍, 삼성전자, 애경산업, 효성 첨단소재를 구매했습니다.

왜 제가 사면 가격이 뚝뚝 떨어지고, 손절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종목들은 갑자기 들어가 보면 엄청 올라가 있을까요

진짜 저랑 반대로 하시면 금방 부자 되실 듯합니다..... 그래도 저는 금방 손절할 생각은 없습니다.

 

소액으로 천천히 조금씩 늘려가는 거면 장기투자를 바라보고 있고, 크게 원금손실을 가지고 손절한 기업은 없지만, 어디서 느껴볼 수 없던 주식 공부라고 생각하고, 현재 멍든 저의 주식 잔고는 빨간색이 될 거고, 현재는 값진 교훈으로 직접 전쟁터에서 싸우면서 배우는 주식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는 다들 알다시피 큰 우량주이죠. 처음에 82300원에 7주 구매하고, 주린이 2일 차에 멋모르고 팔았다가 84000원에 구매해서 아주 참 교육(?)을 당했습니다. 지금은 단타가 아니라, 장기를 생각하고 있어서 미래를 위해서 조금씩 야금야금 사려고요.

 

효성 첨단소재는 현재 친환경 수소 사업이 활발하게 움직인다고 하였고, 2028년까지는 1조 원을 투자하여 공장의 규모도 늘린다고 하여,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탄소섬유 제조 업자라고 하여, 소심하게 1주 구매했습니다.

 

 

 

팔지 말껄.... 또 후회중...

 

 

sk 하이닉스는 구매했다 저의 실수로 판매했습니다. 지금 크게 후회 중입니다. 이것 또한 주식 공부라고 배웠고, 역시 주식은 내가 계속 가지고 있는 것이 이기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최근 주식 리딩방이라고 있던데... 사실 리딩 방 피해가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병원비를 마련하기 위해, 노후를 위해 리딩 방에 100~300만 원씩 주면서 들어갔다고 하는데.... 사실 리딩방보다는 주식에 대한 지식이 아예 없다면, 직접 책을 보고 공부하고, 뉴스를 보고, 유튜브도 보면서 물론 편향되도록 한 사람 꺼를 보는 것보다 다양한 전문가의 유튜브를 보면서 각 기업을 어떻게 해석하고 있는지 보는 안목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일 좋은 것은 직접 전쟁터에서 싸워보고, 느끼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