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가 알려준다. 꿀팁!/이제라도 알았으면 됐다.

애드센스 합격하는 5가지 방법

유디._. 2021.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내고 있는 버찌입니다.

요즘 시대에는 본업만으로 먹고살기에는 힘든 시기가 왔습니다. 주식과 부동산처럼 손실 위험이 있는 재테크의 종류들도 많지만, 현재 자신의 자본 손실은 없이 안전하면서,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 전문지식 등이 있다면 블로그로도 충분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재테크가 가능한 시대가 왔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안동수 지음

 

최근 읽고 있는 책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입니다.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고, 창출되는 수입이 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본업으로 삼아도 충분하지만, 저는 본업이 간호사라서 간호와 관련된 지식을 블로그에 공유하며, 최근 관심 있는 주식 재테크와 관련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창출되는 애드센스 수입은 달러이기 때문에 해외주식을 공부하면서 재테크하는 것이 저의 소소한 목표입니다.

 


자 그럼. 애드센스로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하려면 우선 애드고시를 합격해야 하는데요.

최근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정책이 까다로워졌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애드센스 AI가 티스토리의 글을 확인하게 됩니다. 당연히 정보성은 있어야 하며,

양질의 콘텐츠인지 확인하고, 사람들이 자주 찾는 정보성인지, 단순 광고성인지를 나누게 됩니다.

 


 1. 양질의 글을 작성하기

 

이건 정말 중요합니다. 본인이 광고주라고 생각해보세요.

단순히 클릭만 유도하는 '반짝하는 블로그'와 전문적인 정보 및 생활정보로 '재방문을 유도하는 블로그' 여러분이면 어떤 블로그에 자신의 광고를 넣고 싶으세요? 애드센스의 면접관 AI는 애드센스를 통과시킬 때, 과연 이 블로그는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되는 하나의 요소가 됩니다. 어느 정도 정확한 글과 적당한 글자 수(저는 평균 1,000자~2,000자 사이로 작성했었습니다.)로 작성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시간이 더욱 단축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2. 사진 수 3~5개 사이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물론 출처를 쓰고 사용해도 되는 사진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직접 제가 촬영했던 사진을 사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제가 아시는 분 중에는 사진으로만 계속 글을 작성하시고, 글재주가 없으시다면서 글자 수를 적게 쓰시던 분이 계셨는데, 현재 애드 고시 N 수를 하고 계십니다. 

사진을 꼭 3~5개를 써야만 한다는 건 아닙니다. 매일 10장 사진을 붙여 글을 쓰시던 분들도 합격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최소 3~5장은 넣어주는 것이 어디서 글만 복사해서 가져온 것인지, 무언가를 알려주려고 하는 정보성의 글인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3. 1일 1 포스팅을 유지하기

 

 저는 본업이 있는 사람이라서, 사실 1일 1포스팅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전 3일 1포스팅을 꾸준히 했습니다. 당연히 1일 1포스팅 하는 사람과, 3일 1포스팅 하는 사람의 합격할 수 있는 기간은 다릅니다. 저는 2차 합격까지 5달이 걸렸습니다. 물론 일주일에 한 번 글을 쓸 때도 있었구요. AI는 꾸준함을 보기 때문에 1일 1포스팅이 힘들다면, 합격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도 상관없다면 3일 1포스팅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제가 3일 1포스팅으로 합격했으니깐요.

 

 

4.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과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똑같이 작성하지 않기

 

이거 진짜 위험합니다. 시간만 낭비하는 꼴이 될 수 있어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는데, 글 작성 1~2시간 걸려서 작성 후 네이버 블로그에도 올리고, 티스토리에도 올리면 시간 단축~! 이러시는 분들 간혹 계시는데 네이버 블로그의 지수도 떨어트릴뿐더러, 티스토리 애드센스 절대 합격 안돼요. 간혹 합격되셨더라도, 네이버 블로그 지수랑 방문자 수 한번 보세요.

이건 둘 다 블로그에 악영향으로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저도 초창기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이런 방법으로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와서 하나 날려먹고 지금은 다른 곳으로 이사해서 안정권에 있습니다.

 

 

5. 포스팅 한 내용의 글은 되도록 표준어로 작성하기

 

개꿀~! 지렸다리. 등, 이런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애드센스 광고 승인률을 더 떨어트려, 애드센스 승인될 수 있는 시간이 더 딜레이 되어 시간만 낭비하게 됩니다. 맞춤법도 어느 정도 지켜서 AI가 작성된 글이 순수 정보성의 글인지 판단하게 해주는 확률을 높여줌으로써, 애드고시를 한방에 합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제가 애드고시를 실시했을 때 합격했던 노하우 5가지를 풀어봤습니다. 나머지는 글 남겨주시면 제가 찾아가서 뭐가 문제점인지 함께 찾아봐 드릴 수도 있지만, 꼭 제가 알고 있는 방법만이 합격의 지름길은 아닙니다.

또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애드고시를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